소식

자료실

사단법인 출범이후 첫 해외의료봉사 다람살라에서 (2016. 10.1~2016.10.9)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병원불자연합회 댓글 0건 조회 358회 작성일 22-12-08 16:16

본문

병원불자연합회 올해 첫 해외봉사 '다람살라'
00:00
02:52
1.0배속

전국병원불자연합회가 올해 사단법인 출범 이후 첫 해외봉사에 나섭니다. 부처의 나라 인도 티베트 망명정부가 있는 다람살라로 오늘 떠나는데요. 봉사에 나서기 전 신심을 다지고 격려하는 자리를 마련했습니다. 이석호 기자가 보도합니다.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전국 병원 불자들의 신행단체 전국병원불자연합회.1999년 창립 이래 소외 이웃에게 부처님의 자비를 바탕으로 의술을 펼치고 있습니다.

의료사각지대에 놓인 이주노동자와 장애인, 노인 등 도움의 손길이 필요한 곳이면 어디든 달려갔습니다.

국내뿐 아니라 라오스, 몽골, 캄보디아 등 해외에서도 의료봉사를 하며 활발하게 활동하고 있습니다.

올해를 한국 의료포교의 원년으로 삼은 병불련이 인도 의료봉사를 앞두고 해외의료봉사단 발대 법회를 봉행했습니다.

INT-류재환 / 전국병원불자연합회장
(이제 저희 단체가 과거보다 더 성숙하고 발전되는 계기를 추구해 석가모니부처님의 가르침의 정신으로 의료봉사 또 포교에 진솔하고 행복한 마음으로 정진하겠습니다.)

조계종 포교원장 지홍스님은 보살행을 실천하고 있는 병불련의 활동을 치하하고, 이웃과 사회에 회향하는 삶을 살 수 있도록 정진을 당부했습니다.

INT-지홍스님 / 조계종 포교원장
(동체대비의 마음을 바탕으로 불자 의료인들이 모임을 만들어 의료혜택이 상대적으로 부족한 곳을 찾아가서 봉사활동을 해 오고 있습니다. 그간의 활동은 약사여래부처님의 자비심을 세상에 전한 것과 같습니다.)

병불련은 오늘부터 9일까지 인도 다람살라 데렉 병원에서 의료봉사를 실시합니다.올해 사단법인으로 출범한 이후 처음 떠나는 해외 의료봉사입니다.

내과와 외과, 치과, 한의과 등 각 분야 전문 의료진 26명이 초음파, 심전도, 내시경, x-ray검사 등을 진행합니다.

병불련은 아픈 이들을 보듬는 약사여래부처님의 화신이 되길 기원했습니다.

INT-김은실 / 전국병원불자연합회 부회장
(하잘 것 없는 결과에도 어려운 이웃들에게도 자주 합장하는 당신의 불제자가 되게 하옵소서. 우리 병불련 회원 모두가 천개의 손인 양 천개의 눈인 양 어려움에 처해 고달파하는 이들에게 약사여래부처님의 화신 되게 해 주소서.)

병불련은 의료봉사와 함께 달라이라마 법회에 참석해 보살행과 더불어 개인 신행도 더 한다는 계획이어서 신심을 높이는 계기가 될 것으로 보입니다.

BTN뉴스 이석호입니다.

 BTN불교TV  btnnews@btn.co.kr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